<통일시대>는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통일시대>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통일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퀴즈를 풀면서 통일 관련 상식도 쌓고, 문화상품권 당첨의 행운도 잡으세요.
➊ 2019년 4월 11일은 대한민국임시정부 □□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➋ 민주평통은 매년 국내외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통일관련 문제를 푸는 ‘청소년□□□□□’을 개최한다.
➌ 북한에서는 스킨을 □□□, 로션을 □□□이라고 부른다.
통일 생각 나누어요!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일시대>가 되기 위해
독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➊ 4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➋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에 거는 기대는?
<통일시대> 3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장미림(대구 북구) 자문위원 라운지. 정치권에서는 이념문제 등으로 대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학생들 역시 서로 대립하는 것은 통일이 아니라고 하네요. 청년의 입장에서 통일을 공론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에 공감이 갔습니다. 청년들이 그려나갈 한반도를 기대해봅니다.
오영란(서울 은평구) 협의회 탐방. 민주평통 페이스북을 통해 전주시협의회에서 주최한 다양한 행사들을 접하면서 ‘정말 활동 잘 하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대회 등 청소년과 청 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눈 여겨 봤었는데, 협의회 차원에서 공을 많이 들인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정현(전남 순천시) 평화통일의 길을 묻다. 오랜 세월 평화통일을 위해 힘써온 법륜스님. 새로운 100년을여는 출발, 대립과 갈등을 넘어 평화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우리의 역할과 자세를 알아 가는 기사였습니다. 평화는 현재의 이익을 지키기 위함이고, 통일은 미래의 이익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통일의 끈을 놓지 않아야합니다.
이상민(서울 성북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애국지사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우리 후손들은 기억합니다.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는 나라사랑을 실천하여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 어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권계옥(경기 오산시) 저희 가족은 독립운동을 한 애국지사님들을 기리기 위해 오산 서도협회에서 ‘기미독립선언서 릴레이 쓰기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또, ‘대한독립만세’ 대형 현수막을 만들 고 100년 전, 우리 지역 선조님들이 만세를 외치셨던 그 장터길에서 저희도 목 터져라 만세를 외쳤답니다. 오늘을 있게 해주신 애국지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