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는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통일시대>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통일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퀴즈를 풀면서 통일 관련 상식도 쌓고, 문화상품권 당첨의 행운도 잡으세요.
➊ 2019년 4월 27일은 □□□□□ 1주년이 되는 날이다.
➋ 민통선 마을인 통일촌과 해마루촌은 □□□□를 건너야 갈 수 있다.
➌ 북한은 4월 11일 제14기 1차 □□□□□□를 개최하여 당과 국가기구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통일 생각 나누어요!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일시대>가 되기 위해
독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➊ 5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➋ 2019년 상반기 가장 인상 깊었던 평화, 통일 관련 뉴스는?
퀴즈·설문 답변 보내실 곳
우편 : (04605)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84 민주평통 <통일시대> 퀴즈 담당자
이메일 : youn5@korea.kr
※ 이메일로 보내실 때에는 문화상품권을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 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마감일 (5월 20일) 이후에 보내신 이메일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일시대> 4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김수인(서울 강서구) 글로벌 민주평통 ‘3·1운동 100주년 사업 진행’. 평화통일을 위해 국내에서 열심히 일 하시는 것은 잘 알고 있었으나 해외 활동은 잘 몰랐어요. 해외에서도 통일에 대한 정 책이나 한반도 비핵화에 관심을 가지고 토크콘서트를 열거나 계속 문제가 되는 동해 표기에 대한 서명 운동 등 좋은 일들을 많이 하고 계시네요.
이광민(부산 사하구) 평화통일의 길을 묻다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 현재 우리나라의 저성장 상황에서 북 한과 함께 한다는 것은 새로운 경제 활로이자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 니다.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꼭 왔으면 좋겠고, 또 그렇게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권보희(충남 예산군) 1년 전, 4·27 판문점 선언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것을 계기로 남북이 더 가까 워지고, 평화를 위해 변화하기를 많이 기대했어요. 기대에 비해 아쉬운 면들도 있지만 1주년이 된 지금부터라도 남북의 왕래와 북한의 긍정적인 변화가 많아졌으면 좋겠습 니다. 작년보다는 올해 더,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남북관계가 긍정적이었으면 합니다.
신영은(경기 의왕시) 4·27 판문점 선언에 따라 2년 10개월 만에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재개되는 등 크고 작 은 성과들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핵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한반도에 긴 장의 끈이 아직 팽팽하지만, 서로 희망을 놓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북녘땅에서도 노란 개나리와 붉은 진달래를 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김영흠(서울 강동구) 정말 감동적이었던 4·27 판문점 선언으로 남과 북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첫 삽을 떴 습니다. 좋은 평화 협의가 지속되어 평화선언, 통일선언으로 쭉쭉 나갈 것이라 생각해 요. 앞으로도 전 국민이 하나 되어 평화정책을 힘껏 지지해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