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 Vol 1732021.03

Quiz

공감! 『통일시대』
3월호 독자 의견


통일생각 나누어요!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일시대』가 되기 위해 독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❶  3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❷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싶은 일은?

<통일시대> 2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❶ 2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평화Talk 통일Talk | 이혼 위기 가정을 매개로 형상화한 사회주의 사회의 진솔한 내면
북한에 다양하지는 않더라도 나름대로의 사회현상이나 환경을 다룬 문학이 존재한다는 것이 놀라웠어요. 북한 문학에 대한 관심이나 이해가 부족했던 점을 반성했습니다. 앞으로 북한 문학이 더 알려져 북한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줄이고 평화통일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김기학(경기 평택시)

우리고장 평화 ROAD | 근현대사의 질곡을 한눈에, 전주 역사의 길
어딘가를 여행할 때 순간순간의 재미를 누리는 것도 좋지만, 여행지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도 참 좋은 여행법인 것 같습니다. 한옥마을 골목과 맛집 순례로 전주를 다 누볐다고 생각했지만, 전주의 역사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바가 없네요. 생명과 평화를 바라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전주를 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 이소휘(충남 부여군)


❷  『통일시대』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나 기삿거리는?

인천과 평화통일의 교집합을 다루면 좋겠습니다. 특히 인천 중구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건축물과 유적들이 많아서 평화통일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단서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또 서해5도처럼 북한과 가까운 지형적 특성도 평화통일과 관련지어 다루면 좋겠습니다. - 이종민(인천 남동구)

여러 단체들이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특히 북한이탈주민들의 역할이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평화통일 관련 단체에서 활약하는 북한이탈주민들과 북한이탈주민이 주축이 된 단체를 소개해 주셨으면 합니다. - 유재범(서울 성북구)

설 연휴에 뉴스를 보다가 6·25전쟁 전사자 유골 발굴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는 남과 북이 함께해야 하는 숙명적인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시대』에서도 관련 소식을 전해주었으면 합니다. - 이형철(경기 안양시)

의견 보내주실 곳

우편 : (04605)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84 민주평통 『통일시대』 퀴즈 담당자

이메일 : boy0910@korea.kr

※ 이메일로 보내실 때에는 문화상품권을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 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마감일(3월 20일) 이후에 보내신 이메일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