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 Vol 1842022.02.

평화통일 QUIZ

공감! 『평화+통일』
2월호 독자 의견

평화통일 QUIZ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퀴즈
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은 2014년 ○○○○ 병합을 계기로 촉발됐다.
② 민주평통은 「대한민국 ○○」 제92조에 근거해 설치된 헌법기관이다.

의견
① 2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의견 보내주실 곳

퀴즈 정답과 독자 의견을 보내주세요. 매달 5분께 문화상품권(3만 원)을 보내드립니다.
정답과 의견 보낼 곳: monthly_peace@naver.com
발송 기한: 2월 20일까지




1월호 평화통일 퀴즈 정답

① 전체회의
② 임인




1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1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평화통일 창 ㅣ 오늘도 레벨업, 북한의 앱 게임
북한의 개인 휴대전화 보유율이 50~60% 정도이고, 북한 자체적으로 게임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개발하여 젊은이들 사이에 모바일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코로나19로 남북 주민 모두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데, 게임을 통해 남북이 서로 교류하면서 조금이나마 평화의 방법을 찾았으면 합니다. + 전호재(경기 의정부)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회의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이라는 슬로건을 새기며 화상으로 전체회의에 참석했었습니다. 기사를 읽으며 다시 한번 자문위원으로서 각오와 평화통일, 그리고 종전선언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고정숙(경남 김해시)

평화통일 현장 | 런던한겨레학교에서 만나는 남과 북
런던한겨레학교가 그야말로 작은 평화통일의 현장이 되고 있는 듯해 감동적이었습니다. 기사에서처럼 애써 하나가 되기 보다는 구분하지 않고 조화롭게 나아가고 있으니 언젠가 진정한 의미의 남북 통일과 평화의 단단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믿어봅니다. + 강주찬(부산 기장군)

특별기고 | 미국 의회의 「한반도 평화 법안」 유권자의 힘이 만든 평화공공외교 성과
기사를 통해 미주 자문위원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어떤 활동을 했고, 어떤 성과를 이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한반도 평화 법안」이 미국에서 더 많은 의원들의 지지를 받고, 나아가 전 세계로 한반도 평화 공감대가 번져나가기를 바랍니다. + 김은지(서울 구로구)

분석 | 베이징 동계올림픽,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 될 수 있을까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미국이 외교사절단, 공식대표단을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의 과정과 대처가 궁금했습니다. 한반도 종전선언과 동북아 평화를 위해서 한국이 취해야 할 입장에 대한 제안이 지금 우리 외교에 꼭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강지호(인천 중구)




#이달의 평통 한 컷_이런 사진도 있어요!

『평화+통일』을 멋지게 장식할 ‘평통한컷’을 찾습니다.
최근 촬영한(1~2개월) 사진을 ‘#평통한컷’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매달 5분께 문화상품권(1만 원)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