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는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통일시대>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통일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퀴즈를 풀면서 통일 관련 상식도 쌓고, 문화상품권 당첨의 행운도 잡으세요.
➊ 2032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실현을 위해 2020 □□ 올림힉과 2022 □□□ 올림픽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➋ 민주평통 □□□□ 지역회의는 실향민과 실향민 2·3세대가 중심이 되어 활동하고 있다.
➌ 지난 7월 경북 영주 □□□□ 을 비롯한 9곳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통일 생각 나누어요!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일시대>가 되기 위해
독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➊ 11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➋ 2019년을 보내며 가장 반가웟던, 또는 가장 아쉬웠던 평화통일 사건은 무엇인가요?
<통일시대> 10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➊ 10월호 <통일시대>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한상철(서울 노원구) 블라디보스톡역의 ‘블라디보스톡역-부산역’ 표지판이 빛을 보는 날이 와서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이 찾아오길 간절히 소망하게 됬습니다.
이수정(충북 청주시) 남북협력을 통해 북한의 미디어가 활성화되면 통일의 그날도 앞당겨 지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됐습니다.
김승진(경기 동두천시) 수십 년 분단의 세월에도 남과 북이 같은 민족임을 절감하며 서로 마음이 통할 수 있는 것은 같은 말과 글을 쓰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➊ 통일이 된다면 가장 많이 달라질 것 같은 추석풍경은?
안은자(강원 횡성군) 북한과의 꾸준한 대화를 통해 남북이 친선 경기를 자주 치르고 경제·관광 등 다른 분야의 교류도 넓혀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원표(경기 부천시) 남북의 체육인들이 모여 사전모임을 가지고, 축구·배구·농구 같은 종목들부터 서울과 평양에서 남북 공동 친선경기를 치르면 좋겠습니다.
퀴즈·설문 답변 보내실 곳
우편 : (04605)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84 민주평통 <통일시대> 퀴즈 담당자
이메일 : boy0910@korea.kr
※ 이메일로 보내실 때에는 문화상품권을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 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마감일 (11월 20일) 이후에 보내신 이메일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난호 통일 퀴즈 정답 1. 새로운 한반도 2. 아세아, 평화 3. 1번국도
지난호 통일 퀴즈 당첨자
유광열(대전 중구), 이광수(부산 북구), 김태운(서울 강서구), 이복희(울산 중구), 배민서(전남 여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