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퀴즈
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 제29조에 따라 개최되는 제20기 국내지역회의는 ‘OOOOOO의 한반도’를 주제로 열렸다
② (사)새한반도야구회가 출범한 한국 최초의 탈북민 야구단의 팀 이름은 ‘OOOO’다.
의견
① 12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퀴즈 정답과 독자 의견을 보내주세요. 매달 5분께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과 의견 보낼 곳: monthly_peace@naver.com
발송 기한: 12월 20일까지
① 메타버스
② 통일동산
11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국제|중국 제20차 당대회로 본 중국의 길
중국 시진핑 주석의 3연임이 확정되고 대만문제와 관련해 긴장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시의적절한 기사라고 생각합니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전 유럽에 영향을 끼치고 있듯이 중국 정세는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중국의 동향에 대한 소식을 계속 전달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희정(서울 강남구)
평화통일 현장|‘DMZ 메타버스’ 체험기
기사를 읽고 아이와 함께 튜토리얼을 체험하며 사이트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DMZ 여행을 손쉽고 흥미로운 방법으로할 수 있다는 사실에 아이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궁금한 점을 제게 물어보고 더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을 검색해가며 찾는 모습을 보니 ‘자율 통일교육이 이런 거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 김현우(인천 연수구)
세계는 지금|멀고도 가까운 나라 아르헨티나
해외 각지에 거주하면서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민주평통 해외 자문위원들의 눈부신 활약을 보며 잔잔한 감동을 느낍니다. 이번호는 지구 반대편의 아르헨티나에서 열정을 다해 한류를 이끌어나가는 자문위원들의 모습이 조명됐는데요. 특별히 이 지역에 통일을 염원하는 상징물 ‘통일동산’이 건립됐단 소식에 더욱 반가움을 느꼈습니다. + 강주찬(부산 기장군)
평화통일 공공외교|평화의 물결(Friedenswelle) 음악회
세계적으로 K-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해외에서 평화통일 활동을 수행하는 분들의 소식을 담은 ‘평화통일 공공외교’ 코너를 그간 재밌게 보았습니다. 11월호에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평화의 물결 음악회 소식이 담겨 있는데요. 생생한 소식이 반가워 언젠가 꼭 독일에 방문해 통일의 현장을 눈으로 보고 싶단 생각을 했습니다. 한 분 한 분이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 전기영(전북 군산시)
평화통일 소식|신임 수석부의장 및 사무처장 취임식 개최 外
평화통일 소식은 언제나 관심 있게 보는 코너입니다. 11월호에는 민주평통 신임 수석부의장과 사무처장 취임식 소식을 비롯해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한·캐 평화통일포럼 등 다양한 소식이 실렸는데요. 전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평화통일 행사 소식이 반가워 언제나 응원을 보내게 됩니다. + 송최동(서울 도봉구)
『평화+통일』을 멋지게 장식할 ‘평통한컷’을 찾습니다.
최근 촬영한(1~2개월) 사진을 ‘#평통한컷’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매달 5분께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